꽃으로놀다 꿈의학교 자연꿈반 곤충 케이크 만들기 온라인 수업 진행
상태바
꽃으로놀다 꿈의학교 자연꿈반 곤충 케이크 만들기 온라인 수업 진행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1.07.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수리산 자연학교)꽃으로놀다 꿈의학교 자연꿈반 곤충 케이크 만들기 온라인 수업 진행
(사진제공: 수리산 자연학교)꽃으로놀다 꿈의학교 자연꿈반 곤충 케이크 만들기 온라인 수업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꽃으로놀다 꿈의학교 자연꿈반 에서는 18일(일) 오전 10시부터 코로나19 방역 수칙 격상으로 인해 온라인 줌 수업을 통해 미래식량이라고 일컬어지는 식용곤충을 이용해 만든 음식(초콜릿, 쿠키, 빵 등)들을 알아보고 밀웜과 쌍별귀뚜라미 등 식용곤충을 넣어서 고재영빵집 고재영 오너쉐프의 재능기부로 직접 곤충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리산 자연학교 정현주 선생은"아이들이 얼굴에 웃음가득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동생이 있는 경우 함께 참여하고 부모님들도 만족스러워하시니 더없이 기쁘네요." 라고 말했다.

꽃으로놀다 꿈의학교를 운영하는 수리산 자연 학교는 24여년을 걸어온 자연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지키기 위한 비영리민간단체로( http://www.surisan.or.kr) 시민 하나하나의 힘이 모아져 지구환경을 지키고 있다.

꽃으로놀다 꿈의학교는 2016 ~ 2021년 경기도교육청 인증 꿈의학교로 진행 6년 차로 꽃에 오는 곤충과 놀고, 꽃을 심어 곤충을 불러오고, 자연에서 꿈을 찾으며 노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곤충친구반은 곤충을 좋아하고 곤충 학자를 꿈꾸는 친구들과 함께 곤충이 좋아하는 먹이식물을 찾아 식물에 오는 곤충을 직접 관찰합니다. 식물과 곤충과의 관계,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즐기면서 나의 꿈을 찾고 그꿈을 향해 한걸음 다가 간다.

자연꿈반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봄으로써 자연과 관련된 직업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나는 어떤꿈을 가지고 있으며 그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다가간다.

자연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과 함께 꽃, 열매, 잎 등의 모양이 다양한 식물을 찾아 거기에 깃드는 생명들을 관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