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2021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 ‘와톤’ 펀딩 진행
상태바
노원문화재단, 2021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 ‘와톤’ 펀딩 진행
  • 유제 기자
  • 승인 2021.07.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문화예술후원협력네트워크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800만원을 지원받는다.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노원문화예술회관 전경
(사진 제공 : 노원문화재단) 노원문화예술회관 전경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 후원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11개 지역문화재단과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이 선정됐다. 노원문화재단은 사업 운영 역량과 후원 매개 역할 수행의 가능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원문화재단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 <와톤> 펀딩’을 선보인다. 와톤(WATON:Watering Arts Tree Of Nowon)은 노원구민과 지역예술인이 뿌린 문화예술 씨앗이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원문화재단의 기부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지원받은 예산으로는 크라우드 펀딩 후원 플랫폼 개설 및 후원자 예우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한다. 문화 주체로서의 구민 기부자를 발굴하여 다수의 소액기부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취지다.

김승국 이사장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개설되고 구민의 문화예술 기부가 활성화되면 지역의 예술꿈나무와 신진예술인을 지원해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에 보탬이 될 것이다”라며 “문화예술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