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산본1동 커뮤니티센터 청소년 전용 카페 ‘틴터’ 오픈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산본1동 커뮤니티센터 청소년 전용 카페 ‘틴터’ 오픈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10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산본1동 커뮤니티센터 청소년 전용 카페 ‘틴터’ 오픈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산본1동 커뮤니티센터 청소년 전용 카페 ‘틴터’ 오픈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지수)이  청소년 전용카페를 마련해 청소년들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군포시 청소년 전용 카페 ‘틴터’는 산본1동 커뮤니티센터(산본천로 207) 3층에 개관했다. 틴터는 2012년 12월 오픈한 우리나라 최초의 청소년 전용 카페로, 군포시가 설치했고 군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틴터는 청소년들이 여가 시간을 즐겁고 편안히 보낼 수 있는 전용 공간으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편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산본틴터, 당동틴터, 부곡틴터 3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달 15일 송부동주민센터에 위치한 송부틴터가 개소할 예정이다.

틴터가 있는 동네는 청소년 유동 인구가 밀집된 중심가다. 각 지역 곳곳 중심을 거점으로 틴터가 만들어지면서 산본1동 틴터도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청소년 문화 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의 자율적 활동이 펼쳐지고, 청소년들의 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본1동 틴터’는 지역 내 청소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휴룸(계단형 온돌마루), 회의 공간, PC존, 닌텐도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또 공간 주권을 실현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틴터 ‘공간기획단’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물품이 곳곳에 구비돼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주변 지역 환경 및 특성을 고려, 초등학생부터 만 24세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 범위를 확대해 하반기에 시범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틴터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부분 개방 방침에 따라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주말, 공휴일 휴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