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영 의원, 부천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참석
상태바
이학영 의원, 부천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참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7.08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이학영의원실)이학영 의원 부천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참석
(사진제공: 이학영의원실)이학영 의원 부천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참석

[군포=글로벌뉴스통신] 민주와 평화, 공정의 가치 실현을 기치로 한 부천민주평화광장이 공식 출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부천민주평화광장(상임공동대표 김명원, 나득수, 황인오)은 지난 7일(수) 오후 4시 부천시 송내어울마당 솔안아트홀에서 민주평화광장 공동상임대표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시을)을 비롯, 경기민주평화광장 상임대표 이학영 국회의원(경기 군포시),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정), 정은혜 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 의원협의회 대표인 박근철 경기도의원(의왕시)과 염종현(부천시), 최갑철(부천시), 김성수(안양시), 김철환(김포시) 김달수(고양시) 이기형(김포시) 경기도의원, 부천시의회 김동희, 김병전, 박명혜, 박순희, 박홍식, 송혜숙, 이소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서는 상임공동대표에 김명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과 나득수 전 경기도의원, 황인오 전 민주통합당 경기도당 부위원장이 취임했다.

상임고문은 김길주 전 부천시민연합 상임고문, 서정식 부천시 호남향우회연합회 고문, 박효균 기본소득국민운동 부천본부 노인복지위원장이 맡았다.

공동대표단은 강동구 전 부천시의회 의장, 권정선 경기도의원, 김광민 변호사, 김대성 시민참여광장 중앙집행위원장, 김영동 한국노총 부천김포지역지부 조직부의장, 문태환 더불어포럼 조직위원장, 박민섭 전 부천시 옴부즈만, 박종선 한약사, 박홍식 시의원, 백종훈 전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 심항일 국회부의장 김상희 정무특보 등 11명이 참여했다.

집행위원장은 이재용 전 김경협 국회의원 보좌관, 오산 사회적협동조합 이음플러스 상담센터장이, 대변인에, 박연숙 기본소득국민운동 부천본부 공동대표, 김현모 전 오영환 국회의원 비서관이 공동으로 맡는다.

부천민주평화광장은 7명의 집행위원, 100명의 지도위원, 법률지원단과 홍보지원단을 조직했다. 법률지원단은, 김정석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부천지회장이 맡아 법률 자문을 한다.

김명원 상임대표는 출범사를 통해 “활기차고 젊고 강한 리더십을 통해 2022년 대선을 민주·평화 세력의 승리로 만들어야 합니다. 부천민주평화광장이 앞장서겠습니다.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을 온전히 모아 대한민국에 더 많은 민주주의가, 더 큰 평화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날 행사에서 이들은 "촛불혁명의 정신을 이어받아 ‘더 많은 민주주의’와 ‘더 큰 평화’를 실현하고 정의와 공정의 가치가 상식인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결의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