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7.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천안시청)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천안시청)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천안=글로벌뉴스통신] 천안시는 지난 6일(화)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중장기 예방적 도시 안전망 구축을 위한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재난안전 마스터플랜은 다양한 유형의 재난이 발생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라 재난안전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실시해 ‘안전도시 천안’을 구축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다.

2022년 2월 중 마무리되는 재난안전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은 천안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위험·취약 분야, 재난안전 관리체계, 시민 안전의식, 국가정책 및 관련 법률과의 정합성 등을 조사 분석한다.

이후 분석 결과를 토대로 천안시 지역안전지수 및 지역안전도 향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핵심 안전사업 과제를 선정하고 중장기 세부실행계획이 수립되도록 관리해나갈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재난안전 마스터플랜은 앞으로 천안시 5년간의 중기 재난안전 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사업이므로 착수단계부터 빈틈없이 추진해 나가야 한다.”며, “천안시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안전도시 구현 전략과 연차별·부서별 세부 목표, 전술적 접근방식이 종합적으로 수립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