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원 확정
상태바
송옥주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원 확정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7.06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무교 고가하부 상습침수도로 개선 8억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5억원 확정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 7월 6일(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원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송옥주 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송옥주 의원.

이번 특조에는 ▲풍무교 고가하부 상습침수도로 8억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5억원 등의 사업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풍무교 고가하부 상습침수도로 개선사업은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 630-1 일원 고가하부 도로에 우수관로 확장 및 연장하는 사업으로 21년 말까지 8억원이 투입된다. 풍무교 고가하부는 집중호우 발생 시 배수 불량으로 도로가 상습적으로 침수되어왔다. 이번 사업으로 우천시에도 원활한 차량통행이 이뤄져 화성 서남부권 주민 32만 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송옥주 의원실제공) 집중호우로 침수된 풍무교 고가하부 도로.
(사진:송옥주 의원실제공) 집중호우로 침수된 풍무교 고가하부 도로.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사업은 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1286번지 일원에 실내 다목적체육관을 조성(연면적 1,088m  , 지상 1층) 하는 사업으로 2022년 7월까지 총 사업비는 45억6천만원 규모이다. 현재는 설계가 완료되어 올해 8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지난 5월, 경기도로부터 5억원을 확보했고 오늘 추가로 5억원을 확보해 향후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송옥주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주민 안전과 생활에 필수적인 사업들을 이행하기 위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꼭 필요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특별조정교부금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오진택 도의원님과 김인순 도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송의원은 화성서부 예산확보를 위해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정책위의장을 만나 화성(갑) 총선공약을 건의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