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주민참여예산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
상태바
음성군, 주민참여예산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7.0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은 2022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을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제는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해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다.

군은 주민 전체에게 수혜도가 크고, 지역별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을 발굴해 한정된 재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양질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음성군민이나 군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누구나 음성군 홈페이지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판 또는 군청 기획감사실 예산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읍·면 단위 자치계획형과 음성군 전체에 파급효과가 큰 군 단위 공모형 두 가지 형태로 구분해 신청받는다. 접수된 사업들은 각 부서의 타당성 검토 후 최종적으로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예산안에 반영된다.

특히, 내년에 편성될 주민참여예산제는 기존 지역의 소규모 단순 민원 사업 등에서 벗어나 지역별 특색 있고 실질적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사업구상 단계부터 군에서 읍·면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모두가 공감하는 예산을 편성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지역 주민이 직접 예산과정에 참여해 실질적인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나아가 군민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다.”며 “군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비롯해 음성군 발전에 큰 힘이 될 참신하고 독창적인 사업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