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선 7기 정책자문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상태바
음성군, 민선 7기 정책자문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7.0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민선 7기 정책자문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사진제공:음성군청) 민선 7기 정책자문 위한 정책자문단 회의 개최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충북 음성군은 지난달 30일 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박병욱 정책 자문단장, 정책자문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음성군 제1차 정책자문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민선 7기 공약사업 진행사항을 공유하며, 공약사업의 변경이 필요한 사항과 음성군 최상위 계획인 204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에 관해 설명하고 위원 자문을 통해 추진 중인 주요 사업 완성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군은 자문내용을 토대로 군수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행정복지과‧교육문화분과‧경제개발과‧농업농촌과 등 4개 분과위원회 민간 전문가 28명으로 구성된 음성군 정책자문단은 군의 주요 정책을 자문‧평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하며, 공약이행 평가단의 기능도 대행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정책자문단 회의는 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을 공유하고 음성군 2040 중장기발전계획을 확정하기 전에 민간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 군정에 반영하는 과정으로 민간위원의 의사 참여에 중점을 뒀다.”며 “음성군의 눈부신 경제 성장과 살기 좋은 정주여건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정책자문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