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귀농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상태바
상주시, 귀농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글로벌뉴스통신]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구)공검중학교 폐교 부지에 건립 중인 귀농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의 입주 희망자를 오는 7월 12일부터 모집한다.

상주시와 LH는 귀농ㆍ귀촌인 유치 및 지역 균형 발전, 인구 증가를 위해 (구)공검중학교 폐교 부지에 공공주택사업을 지난해 착공해 올해 12월 준공 예정이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6월 30일부터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7일(수) 오후 2시 상주서울농장에서 상주시민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 청약은 7월 12일부터 7월 21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 및 계약체결은 10월, 입주는 12월로 예정돼 있다. 청약접수 관련 궁금한 사항은 LH청약센터 ☎1600-1004 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임대주택 규모는 단층형(36㎡) 16세대, 복층형(54㎡) 4세대로 거실 겸 주방, 방, 욕실, 다용도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대별로 200㎡의 면적에 잔디 마당, 텃밭, 주차장 등이 제공된다. 완공 후 LH에서 소유 및 임대ㆍ관리를 맡게 된다.

시와 LH는 귀농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작지를 제공하며, 농업 창업을 목적으로 귀농하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형 사무실 겸 주거 복합공간을 마련하고자 폐교의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귀농ㆍ귀촌 1번지인 상주에 전국에서 최초로 귀농ㆍ귀촌형 공공임대주택을 보급함으로써 청년 농업인의 영농정착을 유도하고, 지역 활성화와 외부 인구 유입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