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체육진흥보조금 회계 실무교육 실시
상태바
아산시, 체육진흥보조금 회계 실무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글로벌뉴스통신]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따르면 지난 25일 이순신종합운동장 회의실에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사)충남아산FC 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진흥보조금 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산시 체육진흥예산의 35%를 차지하는 101억여 원의 체육진흥보조사업의 효율성 제고 및 사업 집행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시행착오에 따른 사업비 반납 등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보조금이 목적에 맞게 적법하고 투명하게 집행되도록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였다.

체육진흥과 보조사업 담당자와 3개 보조사업단체 사무국 직원 10여 명이 참석하여 1시간 30분 동안 이루어진 교육에서 ▲보조금 편성 원칙, ▲회계처리 기준, ▲보조금 지원 및 집행 절차, ▲지출결의서 작성 방법과 지출 예시, ▲보조금 감사 사례 등의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위주의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보조사업단체의 역량 강화와 보조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은 시민의 세금이기 때문에 회계처리는 정해진 절차와 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따라서 보조사업자도 공무원과 동일하게 청렴 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적정하고 투명하게 보조금을 집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역량 강화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