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의원,‘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선언’
상태바
이용 의원,‘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선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2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용 의원실)‘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선언’
(사진제공:이용 의원실)‘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선언’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의 이용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민의힘 비례대표)은 2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을 위한 공동선언’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故최숙현 선수 1주기를 맞아 진행된 기자회견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등 체육 정부기관 관계자들과 전국 시·군·구 체육회장협의회 회장, 지방체육회 임직원,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와 선수 등 각계각층의 체육계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자회견은 이용 의원이 회견 계기와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전국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와 선수 대표가 각각 ‘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한 선언문’ 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용 의원은 “故 최숙현 선수의 안타까운 사건 이후에도 각종 사건·사고들이 계속 발생하면서, 체육계에 대한 국민의 외면과 불신이 계속되고 있다” 며 “이럴 때일수록 체육계가 먼저 나서 그동안 잘못된 관행과 악습을 근절하고 스포츠 문화를 혁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 고 밝혔다.

이어서 직장운동경기부연합회 회장인 이효철 울진군청 사격감독과 서울시청 소속 여자핸드볼팀 주장 송지영 선수가 각각 나서, 전국 직장운동경기부 지도자와 선수를 대표해 대국민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들이 발표한 선언문 주요 내용으로는 폭력, 인권침해, 사건·사고 발생에 대한 침묵을 근절하고 선수와 지도자를 존중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스포츠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기자회견을 마친 뒤 이용 의원은 “故 최숙현 선수 사건 이후 여러 입법과 정책들이 시행됐지만, 가장 중요한 건 당사자들의 실천 의지” 라며 “오늘 기자회견을 계기로 체육계가 지금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발전해 나갈수 있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