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 마련
상태바
부산경찰,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 마련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경찰)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 마련
(사진제공:부산경찰)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 마련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경찰청(청장 진정무)은 22일(화) 해수욕장 전면 개장을 앞두고 백신접종률 증가와 거리두기 완화조치에 따라 전년보다 많은 피서객들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에 대비, 관할 경찰서장과 부산경찰청 관련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종합치안대책을 마련했다.

이 대책에 따르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간 7개 해수욕장에 여름경찰서 2곳(해운대, 광안리), 여름파출소 5곳(송정, 송도, 다대포, 일광, 임랑)을 운영하고, 질서유지를 위해 전종요원·교통·형사·기동대 등 300여명의 가용경력을 최대한 현장 배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피서지 분위기 조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주요 대책으로는 경찰관기동대를 집중 투입하여 가시적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여성청소년과·교육청 등과 합동으로 화장실·샤워장 등 불법촬영 취약지점 카메라 설치 여부 점검을 실시하며, 교통· 형사·외사 등 기능별 치안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美 독립기념일(7.4.) 연휴를 맞아 주한미군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해운대해수욕장 등에서 방역수칙 위반과 폭죽을 터트리는 등 시민불안감을 야기할 것에 대비, 경찰은 7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美 독립기념일 전·후 외국인 등 다중혼잡 관리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경찰, 자치단체, 미8군 간 사전 실무회의를 통해 장난감 꽃불류 판매 단속 등 치안활동이 논의되었고, 美 헌병대·관광경찰대·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해수욕장 등에 경력을 집중배치, 합동순찰·단속 등 불법행위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부산경찰은 가시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하여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가운데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