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구포만세길 굴다리 전시 공간으로 바꿈하다
상태바
부산 북구, 구포만세길 굴다리 전시 공간으로 바꿈하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구포만세길 굴다리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
(사진제공:북구) 구포만세길 굴다리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북구 공공미술작가팀(대표 김미희)이 구포만세길 굴다리 내부에 LED형 액자를 설치하여 예술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Drive Thru 갤러리’를 조성했다고 22일(화) 밝혔다.

북구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문화뉴딜 사업인 ‘공공미술 프로젝트’공모에 선정되어 ‘공감의 시작, 아트 감동진’ 사업을 총 6개의 부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Drive Thru 갤러리’ 도 그 중 하나로 도심 속 일상공간에 미술작품 전시장을 조성한 것이다.

구포만세길 굴다리는 평소 차와 보행자들이 많이 다니는 공간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북구 공공미술 작가 11명의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오가는 주민들에게 일상 속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LED형 액자를 이용하여 주민들이 야간에도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만세거리와 연계되는 북구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명희 구청장은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는 우리 북구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예술계에 활력을 더하고, 북구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연계하여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