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금정중, 활동중심 특색있는 독도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 금정중, 활동중심 특색있는 독도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6.1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금정중, 활동중심 특색있는 독도교육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군포 금정중, 활동중심 특색있는 독도교육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금정중학교(교장 정선화)는 ‘독도바로알기’ 교과융합 수업과 교내 독도 관련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학생들은 6월 2주간 독서 활동과 ‘독도바로알기’수업을 통해 독도가 자신의 영토라는 일본의 주장에서 논리적인 모순을 찾고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를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지난 11일에는 도서관에서 구글 설문지를 이용한 독도 방탈출 프로그램을 제작해 현대판 ‘독도과거제’를 실시했다.

‘독도과거제’에서 장원 급제를 한 3학년 문O재 학생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 엄마와 ‘독도체험관’에 갔었을 때에는 ‘독도가 우리 땅인데 다른 나라가 탐내는구나’정도로만 생각했었다” 면서 “독도와 관련된 책을 읽고 영상과 자료들을 접하면서 나와 관련 없는 일이 아니라 우리가 독도에 대해 바로 알고 지키기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전교생이 참여하는 ‘독도 미니책 만들기’ 활동과 ‘독도는 우리 땅 가사 바로 알기’시간 등 우리 영토 독도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했다.

금정중학교 정선화 교장은 “2학기에도 체험과 활동 중심의 실천적 독도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수업과 다양한 교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독도 사랑과 독도 수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