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상하수도요금 통합납부시스템 구축
상태바
울진군, 상하수도요금 통합납부시스템 구축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16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말까지 홈페이지 구축 완료, 8월 중순 서비스 제공 예정
온라인으로 요금조회 납부, 자동이체 신청 등 가능

[울진=글로벌뉴스통신]울진군(군수 전찬걸)은 365일 24시간 수도요금 조회납부 등이 가능한 상하수도요금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군은 6,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중이며 올 7월 말까지 전용 홈페이지 구축을 완료하고, 시험운영을 통해 8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울진군)상하수도요금 통합납부시스템 구축
(사진제공:울진군)상하수도요금 통합납부시스템 구축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수용가번호”만 입력하면 요금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이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스템 주요내용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한 요금조회 납부(신용카드, 가상계좌), 이사요금 정산, 자동이체 신청·해지, 문자고지 신청·해지 등이며, 특히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은행계좌로만 자동납부 되던 것을 신용카드까지 확대할 예정이어서 자동납부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문자고지 신청자에게 원격검침시스템을 연계한 옥내누수 알림 등 정보제공으로 수도요금 민원발생에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민원 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