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청소년 단체 대상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 청소년 단체 대상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6월 22일(화)부터 11월 25일(목)까지 (상반기: 6.22 ~ 7.29 / 하반기: 9.7. ~ 11.25.)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중·고등학생들에게 박물관의 진로 체험 경험을 제공하며, 국립경주박물관의 신라천년보고를 소개하여 박물관 수장고와 소장품 관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대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진제공:경주박물관)교육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경주박물관)교육프로그램 홍보 이미지

중·고등학생 연령대의 청소년 30명 이내 단체가 참여 가능하며, 인솔자가 대표로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http://gyeongju.museum.go.kr - 교육·행사 – 교육프로그램 -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날짜에 비공개 유튜브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박물관 현장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박물관의 다양한 일들을 이해하고 수장고형 전시공간인 ‘신라천년보고‘를 영상으로 감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