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케이바이오메드,미국에서 경추유합술에 사용되는 전방경추플레이트 특허취득!
상태바
엘엔케이바이오메드,미국에서 경추유합술에 사용되는 전방경추플레이트 특허취득!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척추임플란트분야의 글로벌 메디컬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이사박근주)는 미국에서 경추유합술(AnteriorCervicalDiscectomyandFusion;ACDF)에 사용되는전방경추플레이트(Anterior  CervicalPlate)에 대한 핵심기술의특허등록결정을 받았다고 15일(화)밝혔다. 

금번 발명은,정형외과(orthopedic) 및 신경외과(neurosurgery)에서 경추(cervicalspine)에 대한 전방고정수술(anteriorfixationsurgery)을 수행할때 사용되는 전방 경추플레이트에 관한 것으로,길이가긴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는 플레이트바디와 그 플레이트 바디에 형성되고,뼈고정나사의 헤드부를 지지하는 적어도 2개이상의 뼈고정나사(스크류)홀 및 상기스크류홀에 각각 삽입되는 스크류를 잠금상태로하는잠금부(lockingelement)를 포함하고,이 잠금부는 플레이트 바디에회전 가능하도록 고정설치되어 있는것이 특징이다. 

경추유합술은 목앞쪽을 절개하고 디스크를 제거한후,전방 경추케이지를 뼈사이에 삽입하고,그위로 전방경추플레이트를고정하여 인접하는 경추를 유합시키는 수술방식이다.경추수술에서 가장핵심기술로 꼽히는 경추플레이트는 가볍고 얇아야 할 뿐만 아니라,이탈이나 해체등의 불량이 일어나지 않도록  견고하게 만드는것이 핵심포인트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이번에 받은 경추플레이트는 스크류잠금장치가 탁월한데,경쟁타사의 제품과달리 경추플레이트를고정시키기위한 스크류(뼈고정나사)를 탄탄하게 고정해주는 넓은면적의 고정식 잠금장치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잠금장치가 스크류를 압박하여 눌러주는구조로 개발되어 있어 타사제품보다 훨씬강력한 스크류의 고정 및 이탈과해체를 원천적으로 차단시켜주는 기능을 가진것이 특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본 특허기술은,전방경추플레이트를 경추체에 밀착한상태에서 플레이트를 경추에 고정하는 뼈고정나사(BoneScrew)의 설치가 용이하도록 전방경추플레이트의 전체적인 형상을 인체해부학에 적합하도록 개발한것이다”라고 하면서“본발명을 통하여,수술후 환자가 이물감을 느끼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뼈고정나사가 이탈되지 않도록 지지하는 잠금부가자세를 유지할수 있어서,수술후에도 뼈고정나사가 이탈의 우려를 방지할수있는 장점이있다”라고밝혔다. 

현재,이 특허와 동일한 내용이 한국과 일본,호주에도 특허등록이 완료된 상태이다.이 기술을적용한 전방 경추플레이트제품은 한국 및 미국시장에서 판매되어왔으며,특히 미국시장에서는 해마다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여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캐시카우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혁신제품과 주력제품에 대한 해외특허등록이 연이어 계속되고있는 만큼 척추 임플란트에 대한 기술력을 해외시장에서 검증받았음을 증명할 뿐만아니라 전략적인 글로벌 특허자산구축에도도움이 될것으로보고있다.

회사관계자는“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미국,일본,유럽,호주등 주요선진국에서 특허출원을 제출한 이후 한국,호주,일본에이어미국 특허등록까지 취득하는 등 척추임플란트중에서도 최근 성장성이 높은 경추부분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글로벌사업화가 순조롭게 추진되고있다”면서 최근 받은 유럽CE인증과 더불어 금번 특허획득이 엘앤케이바이오가 진행중인신규사업 및 신시장에서 의미있는 매출로 결실을 맺게 될것이라”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