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연제구, 2021년 민원담당 직원 힐링데이 개최
상태바
부산 연제구, 2021년 민원담당 직원 힐링데이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14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수저, 손수건 사용으로 1회용품 OFF 실천
지역업체와 함께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힐링데이 운영
(사진제공:연제구) 민원담당직원힐링데이
(사진제공:연제구) 민원담당직원힐링데이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거제평생학습관에서 민원담당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4일과 6월 10일 두 차례 힐링데이를 개최했다고 14일(월) 밝혔다.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2회에 걸쳐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행사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연제구 내에 있는 지역업체를 이용하고, 더불어 ‘1회용품 off 탄소중립 청정연제’의 일환으로 개인수저(1회용 수저 out) 및 손수건(1회용 티슈 out)을 직접 사용하며 탄소발자국 줄이기 운동을 실천했다.

(사진제공:연제구) 민원담당직원힐링데이
(사진제공:연제구) 민원담당직원힐링데이

주요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회복탄력성 교육 ‘감정 테라피’, 영화를 통한 자신의 삶 바라보기 ‘시네마 테라피’, 목공체험장에서 즐거운 상상력과 힐링 ‘목공예 테라피’ 등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민원담당 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성문 구청장은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경제적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지역업체를 격려하며 민원담당 직원들이 코로나 19로 멈춰진 일상에 활기와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 기회를 시작으로 직원들도 탄소 발자국 줄이기 운동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속적인 실천으로 탄소중립 청정 연제 만들기를 위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