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영유아 대상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 신청 접수
상태바
포항시 영유아 대상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 신청 접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1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코로나19 이기는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 신청 접수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 지속 발생으로 어린이집 외부인 출입이 제한됨에 따라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기 교육 공백 방지를 위해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은 지난해(32개 기관 교육 수료)에 이어 2년째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기존 찾아가는 집합형 교육에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단순한 정보 제공이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영유아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동영상 교육 및 놀이북, 스티커북 실습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진제공:포항시)2020년 비대면 흡연 예방교실 교육 사진
(사진제공:포항시)2020년 비대면 흡연 예방교실 교육 사진

비대면 흡연 예방교육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북구 관내에 소재하는 어린이집 중 30개 기관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6월 말 보건소에서 교육에 필요한 물품과 자료를 어린이집으로 택배 배송하고, 네이버 밴드를 통해 교육을 신청한 어린이집 교사에게 동영상 자료 및 추진일정 등을 공유해 소통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은옥 북구 건강관리과장은 “성장기 흡연이 평생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예방 효과가 가장 큰 영유아를 대상으로 담배의 위해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며, “향후 영유아 및 청소년으로 대상자를 점차 확대해 흡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보건소 건강생활팀(☎270-41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