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터산업 육성 지원,원스톱 로봇 중개 플랫폼 서비스 출시
상태바
경기도 데이터산업 육성 지원,원스톱 로봇 중개 플랫폼 서비스 출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1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데이터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에 비즈니스모델 개발과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2021년 데이터산업 육성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도는 글로벌 강소기업·유망 중소기업 등 2천여 곳 대상으로 홍보메일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내 우수한 기업을 모집했고, 외부전문위원들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지난 8일 자율과제 3개, 소부장 디지털화 지원 4개 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과제에는 총 2억8천만 원의 데이터 구매 및 가공 비용 등을 지원한다.

자율과제 분야로 선정된 빅웨이브로보틱스㈜는 데이터 기반 원스톱 로봇 중개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로봇 중개 플랫폼 서비스란 자율주행 휴지통 로봇, 치킨을 만드는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만드는 공급기업과 로봇을 사용할 수요기업을 매칭해 주는 서비스다. 빅웨이브로보틱스㈜는 공급자 데이터를 가공해 수요자 맞춤형으로 자동 매칭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

빅웨이브로보틱스㈜의 관계자는 “경기도는 로봇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의 70%가 밀집해 있는 로봇산업의 핵심 지역”이라며 “이번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경기도 내 로봇공급기업들의 매출향상과 수요기업들의 로봇 자동화 도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