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개최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수료식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6.1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및 시민회의 마무리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및 시민회의 마무리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문화재단(대표이사 성기용)은 문화도시 군포 조성을 위한 2021 상반기 지역문화학교 및 시민회의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지역문화학교는 문화도시 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문화자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시민들을 직접 지역의 고유성과  가치를 발견하는 기록활동가로 양성하기 위헤 지난 3월부터 8주에 걸쳐 추진됐다.

지역문화학교는 아카이빙네트워크연구원 손동유 원장이 강사를 맡아 공동체 아카이브에 대한 이해, 자료 수집 방법, 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한 끝에 총 7명의 시민이 6월 7일 수료증을 받았다.

지역문화학교를 수료한 시민들은 앞으로 ‘군포 마을탐사단’2기로써 군포시 관내의 여러 문화자원을 조사하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시민회의에는 50여명의 시민과 예술가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의견을 교류하며 실천과제들을 도출해냈으며, 도출된 과제들은 오는 29일에 개최될 예정인 군포문화도시포럼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성기용 대표이사 “군포시민들이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며 문화도시의 비전을 그려나가고 있다”며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