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1년 상반기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파주시, 2021년 상반기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6.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상반기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파주시는 지난 겨울철 지속된 한파와 폭설로 파손된 각종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를 위해 ‘한파피해 도로정비’ 계획과 봄철 관광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맞춘 ‘봄철 도로정비’ 계획을 각각 수립해 병행 추진했다.

또, 여름철 집중 호우 등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정비하기 위해 여름철 도로환경 정비 계획과 가을철 도로정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다.

파주시는 도로의 노후포장보수, 배수시설정비 등에서 우수성을 인증 받아 인구 20만 이상 50만 이하의 B그룹에 속한 10개 시·군 중 1등을 차지,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청석교차로 중앙분리대 철거로 청석교차로 지체 해소와 신산초·대원초·마지초·해솔초·한가람초·지산초교 등 학교 앞 노후도로정비 등을 완료했고 ‘책향기교차로 상습정체구간 개선사업’ 등 5개소의 교차로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주요노선 도로 포장정비와 퇴색차선 재도색, 도로이정표, 가드레일 등 도로시설물 정비를 완료해 시민생활과 직결된 도로이용 및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됐다.

김달수 파주시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올해 상반기 최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시에서 안전한 도로환경과 시민의 교통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라며 “2021년 최종 평가 결과는 봄철 평가와 가을철 평가를 종합해 결정하는 만큼 가을철 도로정비 최종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얻어 경기도는 물론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