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2021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영덕군 2021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6.0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은 지난 3일(목) 영덕군청 2층 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안전망」은 지역 내 활용 가능한 자원의 연계를 통해 위기상황의 청소년들을 발견 구조하는 통합적인 복지 서비스체계로서, 운

영위원회는 지역사회 청소년관련 기관장과 청소년복지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제공:영덕군)2021년 1차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제공:영덕군)2021년 1차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개최

이날 회의에서는 청소년특별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청소년에게 생활지원, 학업지원 등의 서비스 지원방안 논의와 함께 필수연계기관의 협조와 청소년안전망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 하였다.

김정태 위원장(영덕군 부군수)은 “영덕군에서는 위기상황에 있는 청소년의 어려움 해소와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지역기관과 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안전망사업을 추진하는 영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6년 1월에 개소하여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개인상담, 집단상담, 거리이동 상담, 학부모상담, 심리검사, 교육·진로·활동 등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자기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청소년인터넷·스마트폰 예방해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