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온라인 비대면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교통공사, 온라인 비대면 안전교육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안전체험 홍보관 ‘영상 보고 퀴즈 풀면’ 도시철도 이용권 증정
(사진제공:고객홍보실) 온라인 안전체험교육 영상
(사진제공:고객홍보실) 온라인 안전체험교육 영상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체험시설 이용이 제한된 상황에서 안전체험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공사는 2004년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동차에 설치된 안전장비 이용방법과 화재시 대피요령 등 비상시 알아둬야 할 내용과 도시철도 이용 에티켓 등을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오는 7일 부터는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는 비대면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www.humetro.busan.kr) 에 ‘안전체험 홍보관’을 열고 사이버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온라인 안전체험 홍보관에서는 전동차 내 안전시설인 비상 장치 사용방법, 4호선 경전철 홍보관, 열차 이용 에티켓 등을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전동차 정비공정의 전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전동차의 각 장치별 부품을 분해, 교환, 조정 및 시험 등을 거쳐 최상의 성능을 확보하는 과정을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전동차 안전 관리 모습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공사는 6월 7일부터 27일까지 홍보관 오픈 기념 Quiz 이벤트 “정답은 영상 안에 있다”를 진행한다. 안전체험 영상을 시청 후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도시철도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종국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시민의 발 도시철도가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비상사태 발생 시 대처방법을 알고 있는지 여부가 굉장히 중요하다”며 “온라인 교육 내용이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