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익 의원, 공군 부사관 사건 관련 국방위 소집 요구
상태바
이채익 의원, 공군 부사관 사건 관련 국방위 소집 요구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6.03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이채익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 DB)이채익 국민의힘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이채익 의원은 3일(목) 오전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과 관련해 국방위원회 전체회의 긴급하게 소집해 사건 은폐 의혹을 분명히 짚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이채익 의원(국민의힘, 울산남구갑)은 ‘성추행 피해 부사관 사망 사건’과 관련하여 가해자의 구속과 휴대전화 확보가 늦게 이뤄진 점, 피해자 보호 조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점 등 軍의 초동수사 부실과 은폐 의혹에 대해 국방위원회 전체회의를 소집해 다뤄야 한다고 밝혔다.

이채익 의원은 “고인을 죽음으로 내몬 건 軍의 부실수사와 피해자 보호 조치가 제때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軍이 과연 수사할 자격이 있나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이번 사건은 폐쇄적이고 집단주의 문화가 강한 군대의 고질적인 병폐가 드러난 것”이라며 “필요시 전문가뿐 아니라 유가족, 외부 수사기관이 참여하는 공동조사단 구성으로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전했다.

현재 軍은 해당 사건이 공론화되자 뒤늦게 재수사에 나서고 있으며 사건 발생 석 달이 지나서야 가해자가 구속되었고 휴대전화가 확보되었다. 애초에 사건 조사가 잘 처리되었다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아쉬움이 남는 대목이다.

이 의원은 “사건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분리 조치도 사건 발생 2주 후에나 이뤄졌다”며 “고인께서 받았을 심리적 불안을 이루 설명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채익 의원은 “하루빨리 국방위원회가 소집되어 국회 차원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명명백백 진실을 밝혀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