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다시 찾은 행복 이야기 공모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다시 찾은 행복 이야기 공모
  • 유제 기자
  • 승인 2021.06.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완치자 대상‘코로나 우울 극복 수기’공모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코로나19 심리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완치자를 대상으로‘다시 찾은 행복이야기’수기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인천시) 공모전 포스터
(사진 제공 : 인천시) 공모전 포스터

갑작스럽게 찾아온 코로나19의 감염으로부터 완치한 시민이 퇴원 이후 다시 찾은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기간은 6월 7일(월) ~ 7월 6일(화)까지로 ▲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imhc.or.kr/) ▲   카카오 플러스 친구 ▲ 네이버 밴드(마로아띠)*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네이버 밴드「마로아띠」는 마음으로 줄임말(마로)+아띠(친구의 순수 우리말)로    완치자 온라인 자조모임이며, 가입신청 승인 후 이용 가능한 비공개 공간임 
수기방식은 A4 2~3장 이내, 코로나19 확진 후 병원이나 치료센터에서  느꼈던 마음과 퇴원(소) 이후 일상의 소소한 행복들을 자유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한 모든 작품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총 4개 작품을 선정해 7월 30일 발표한다. 온라인 Zoom을 통해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은 향후 e-book으로 제작해 모든 참여자에게 전달하고 온라인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백완근 인천시 건강체육국장은“이번 수기공모전이 코로나19 완치자와 인천시민이 마음이 어려운 시기에 함께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imhc.or.kr/)˹알림공간˼ 게시판이나 전화 문의(☎ 032-468-991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