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석 부산 사하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년 연속 ‘SA 최고등급’ 획득
상태바
김태석 부산 사하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3년 연속 ‘SA 최고등급’ 획득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하구) 김태석 사하구청장
(사진제공:사하구) 김태석 사하구청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김태석 사하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21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평가는 공약 이행 완료, 2020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의 총 5개 분야에서 이뤄졌으며 결과는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나눠진다.

사하구는 앞서 2019년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와 2020년 공약이행 평가에서 SA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2021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SA등급을 받아 부산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 구로 선정되었다.

사하구는 ‘구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사하’를 구정목표로 ‘대기환경 통합 관제센터 구축’,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및 활성화’, ‘사하 청년창업지원센터 신설’, ‘전통시장 주변 주차장 확충’,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6대 비전 40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구민과의 온·오프라인 소통행정 강화를 위해 구민소통 전담 부서를 신설하였고, 구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유튜브, 블로그, SNS 등 다양한 구정 홍보 및 구민 소통 창구를 운영 중이다.

김태석 구청장은 “앞으로 민선7기 남은 임기동안에도 신뢰와 소통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사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