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문 부산 연제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전국 '최우수'
상태바
이성문 부산 연제구청장,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전국 '최우수'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개관·아이사랑뜰 준공 예정, 연제만화도서관 조성 등
구민과 하는 공적인 약속인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
(사진제공:연제구) 이성문 연제구청장
(사진제공:연제구) 이성문 연제구청장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이성문 연제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전문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20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의 5개 분야에 대해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5개 등급(SA, A, B, C, D)으로 분류했다.

연제구는 6개 분야 35개 공약사업의 추진실적 및 이행현황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구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약실천계획서에 맞춰 성실히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최우수등급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거제국민체육센터 건립, 공공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등의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왔으며 청년들의 성공 창업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를 올해 상반기에 개관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봄 복합시설인 ‘아이사랑뜰’을 올해 말 준공할 예정이며 부산 최초, 전국 최대 규모의 공공만화도서관인 ‘연제만화도서관’을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성문 구청장은 “그동안 구민의 시선에서 더 행복한 연제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달려온 시간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공약은 구민들과의 공적인 약속인 만큼 앞으로도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품격있는 도시 상생하는 연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