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 불법 수입 부품이용 권총·소총 제조·판매 피의자 검거
상태바
부산경찰, 불법 수입 부품이용 권총·소총 제조·판매 피의자 검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경찰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경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총경 박준경]는 군인과 민간인이 포함된 인터넷 카페 동호회 회원들이 해외에서 실제 총기부품을 위장 수입하여, 모의 총기부품과 결합시켜 실제 총기와 동일한 기능을 갖춘 소총과 권총을 제조·판매한 일당 7명을 검거하고, 그 중 A〇〇(40대,남)을 구속 송치하였다.

경찰에서는 피의자들이 사제 총기를 제작·판매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유관기관인 군사경찰, 관세청(세관)과 긴밀한 공조수사를 진행하여 주거지와 사무실 등 동시 다발적 압수수색을 진행하여 권총 5정, 소총 1정, 실탄 및 총기부품 등 총 138점의 총기류를 압수하였다.

(사진제공:부산경찰) 불법 수입 부품이용 권총·소총 제조 압수물
(사진제공:부산경찰) 불법 수입 부품이용 권총·소총 제조 압수물

특히, 피의자들이 제조한 총기는 미국에서 총기 난사사건의 범행도구로 사용된 일명‘고스트 건’으로 불리는 총기로 격발실험 결과 실제 총기와 동일한 기능을 갖춘 것으로 확인되었다.

피의자들은 ’20년 3월경부터 미국 총기 사이트에서 구입한 총기부품을 위장수입하였으며, 인터넷 매체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고 총기 부품을 조립하여 소총과 권총 완제품을 만들어 판매하였다. 또한, 군부대 인근에서 금속 탐지기로 유류된 실탄을 수집하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수입한 화약과 모형탄을 이용하여 공포탄을 제조 후 사격 연습한 사실도 확인되었다.

경찰은 통관 절차에서 걸러지지 않는 총기부품 목록과 범행수법 등 정보를 제공함으로 수입통관절차에 있어 제도개선을 할 수 있도록 관세청에 요청하고, 총기 제작·유통범죄는 언제든 대형 인명피해나 테러범죄 등에 악용될 수 있으며, 호기심을 이유로 총기류와 관련된 부품을 불법 수입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제작·유통하는 행위는 중대 범죄에 해당되므로 발견하는 즉시 수사기관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