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증인 참고인 출석회의 실시
상태바
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증인 참고인 출석회의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부민 시의원 사상구1(삼락동, 모라1,3동, 덕포1,2동, 괘법동, 감전동)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김부민 시의원 사상구1(삼락동, 모라1,3동, 덕포1,2동, 괘법동, 감전동)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 문화재보호구역 개발사업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부민)는 2일(수) 10:00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증인 및 참고인들로부터 관련 사업추진과정에 대한 질의·답변의 시간을 가진다.

조사특위는 지난 5월 21일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통해 45명의 증인을 채택하였다.

증인출석 질의·답변 회의에는 부산시 소관부서 공무원, 문화재위원회 등 복산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현상변경허가(심의)와 관련된 관계자들을 증인으로 출석시켜 사업 진행과정에서 절차적 위법성은 없었는지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조사특위는 부산시 문화재위원회와 문화재청 문화재위원회의 심의결과 같은 사업구역에 대한 건축물의 높이 등 사업내용이 상이하게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집중 확인 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부산시 관계자 및 해당 위원회의 위원들을 증인 및 참고인으로 출석할 것을 요청하였다.

김부민 특위 위원장은 “이번 증인 및 참고인 출석 회의를 통해 부산시와 문화재청의 문화재 현상변경 심의 등 문화재보호구역 내 개발사업 허가 시 문제점 및 각종 의혹을 제대로 살펴보겠다”고 말하며,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하여는 적극적인 시정 요구와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