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의료소비자를 위한 피해예방·해결 길잡이 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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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의료소비자를 위한 피해예방·해결 길잡이 제작·배포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6.02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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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글로벌뉴스통신]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정보 비대칭이 심한 의료서비스 분야의 소비자피해 예방과 분쟁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아두면 유용한 의료피해 예방·해결 길잡이(이하 길잡이)’를 제작해 배포하고, 주요 내용은 4회에 걸쳐 카드뉴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길잡이는 의료분쟁 발생 시 알아두면 유용한 법지식과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권리구제 제도, 「의료법」에 명시된 의료인의 의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콘텐츠

내 용

의료피해

예방·해결 길잡이

합리적 분쟁해결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법지식

의료서비스 분쟁해결 제도 및 권리구제 제도

한국소비자원 의료서비스 분쟁해결절차

의료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의료법

카드뉴스(4)

의료인의 진료기록부 작성·보존·발급의무 알아보기

불법 의료광고 분별하기

의사의 의료행위에 관한 설명의무 알아보기

의료사고 대처방법 알아보기

길잡이는 광역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주요 콘텐츠는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과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을 통해 제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에 제작된 길잡이가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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