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글로벌뉴스통신]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정보 비대칭이 심한 의료서비스 분야의 소비자피해 예방과 분쟁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아두면 유용한 의료피해 예방·해결 길잡이(이하 길잡이)’를 제작해 배포하고, 주요 내용은 4회에 걸쳐 카드뉴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길잡이는 의료분쟁 발생 시 알아두면 유용한 법지식과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권리구제 제도, 「의료법」에 명시된 의료인의 의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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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
내 용 |
의료피해 예방·해결 길잡이 |
① 합리적 분쟁해결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법지식 ② 의료서비스 분쟁해결 제도 및 권리구제 제도 ③ 한국소비자원 의료서비스 분쟁해결절차 ④ 의료소비자가 알아두면 유용한 의료법 |
카드뉴스(4종) |
① 의료인의 진료기록부 작성·보존·발급의무 알아보기 ② 불법 의료광고 분별하기 ③ 의사의 의료행위에 관한 설명의무 알아보기 ④ 의료사고 대처방법 알아보기 |
길잡이는 광역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주요 콘텐츠는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과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을 통해 제공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에 제작된 길잡이가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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