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상태바
부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취약가구 예방대책 수립과 환경개선에 총력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용환)는 7월 1일 자치경찰제 전면시행을 앞두고 범죄취약가구 예방대책 수립과 환경개선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28일 오전 10시에 개최했다.

간담회는 최근 원룸 거주 여성들을 대상으로한 잇따른 성범죄로 시민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대한 종합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는 지역사회의 요구에 따라 부산시·부산경찰청·구청·경찰서·민간전문가 등 20여 명이 모여 각 기관별 추진사항과 정책을 공유하고 협조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사건분석 및 시사점 발표, 부산시의 제2세대 셉테드(CPTED) 추진사항 발표, 남구청의 범죄예방 도시디자인 조례 개정 사례 발표, 부산경찰청의 범죄예방 조례 개정 및 향후 중점 추진사항 발표순으로 진행되며, 이어 기관·단체별 협업사항 등을 토의하였다.

아울러, 향후 부산형 자치경찰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자치경찰위원회의 역할과 자치경찰제의 추진방향, 자치행정과 치안행정간의 업무연계 강화방안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목소리도 청취할 계획이다.

정용환 자치경찰위원장은 “최근 발생한 성범죄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이면서 이날 논의된 대책과 제언을 충분히 검토하고, 관련 제도 개선과 예산 확보 노력을 병행하여 시민의 일상이 실제로 더 안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