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직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 유튜브 채널 운영
상태바
부산시, 시민‧직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 유튜브 채널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2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희롱・성폭력, 차별, 인권, 페미니즘 등 관련 책을 소재로 전문가・저자와의 대담 게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4일부터 시민,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유튜브 채널을 개설·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북위드유 : 부산시 성희롱성폭력근절추진단”라는 이름의 해당 유튜브 채널은 평소 사람들이 언급하기 불편해하고, 무거운 주제라 생각하는 성희롱‧성폭력, 차별, 인권, 페미니즘 등을 소재로 한 도서를 대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또는 저자와의 대담(북토크)을 통해 시직원뿐만 아니라 시민도 관련 주제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북토크 내 직접 사회자로 출연에 나선 류제성 부산시 감사위원장은 “관련 책을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며 책안에 담긴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성희롱‧성폭력이 발생하는 원인과 구조, 조사 및 판단 과정에서의 쟁점 등을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이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인권 및 페미니즘 관련 이슈를 이해함으로써 시직원과 시민들에게 차별, 억압, 배제가 없는 조직과 사회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부산시) 유튜브 채널을 개설·운영
(사진제공:부산시) 유튜브 채널을 개설·운영

현재 해당 채널에는 부산대 인권센터장을 역임하고 부산시 성희롱성폭력 고충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다수의 성희롱성폭력 사건을 조사해 온 오정진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함께한 북토크 영상 1편이 게시되어 있으며, 앞으로 부산시민과 부산시 직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영상을 정기적으로(월 2회) 제작·게시할 예정이며, 관련 영상은 아래 주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부산시에서는 실효성 있는 예방체계 구축, 공정·엄정한 사건대응, 강력·지속적 사후관리 등 성평등한 조직문화 및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마련·시행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kIzCyYTRTnpZd6dvjaj9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