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 미국건설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해외건설협회 , 미국건설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 김진홍 논설위원
  • 승인 2021.05.20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협회) 해외건설협회 이건기회장
(사진제공: 협회) 해외건설협회 이건기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해외건설협회 (회장: 이건기) 정책지원센터는 지난 5월 18 일(화) 미국 건설시장 참여 경험이  많은  국내 기업들과  미국  DPR건설의  아시아 대표 김&장 법률사무소 등이  참여한  ‘해외건설 정책자문 위원회’를  개최 하였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미국정부의 초대형 인프라 투자계획 (8 년간 2.25조 달러 규모)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하면서 신재생·그린에너지, 기후변화 대응 등 친환경 분야의 동향 및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 건설시장에서의 수행실적(Track  Record)부족과 노동법에  따른 제3국인 고용애로 등 다양한 애로 사항에 대하여 토론 및 협의가 있었다.

(사진제공:협회) 미국시장 진출 활성화 정책자문 위원회 모습
(사진제공:협회) 미국시장 진출 활성화 정책자문 위원회 모습

위원회에  참석한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미국 건설시장은 우리기업이 그 동안의 수행방식을 그대로  통용하기는 힘든 시장이기 때문에 진출에 필요한 수행 역량부터 갖추고  미국 건설시장  진출기업들과  협력체계 (JV 등)를  구축하는 등의 전략을 펴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진다” 면서 미국건설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좀더 심도있는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관계 부처등과  협력하여 우리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