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총력
상태바
포항시, 청소년안전망 구축에 총력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2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 청소년 전문가 참석,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회의 개최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청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는 학교폭력의 근본적인 예방 및 근절 대책 마련을 위해 오는 24일 오후 2시 포항시청 드림스타트 회의실에서 포항시 학교폭력 종합대책 수립계획을 발표하고 지역사회 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역협의회 회의를 긴급 소집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번 24일 개최되는 학교폭력 대책 지역협의회 회의에는 교육지원청, 경찰서, 시의원, 변호사, 교원, 청소년 업무 근무경력자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전문가와 학부모대표 및 청소년지도위원 등이 참석하며, 지역 내 학교폭력 대책에 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민관 협력방안을 논의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될 포항시 학교폭력 종합대책은 학교폭력 및 학생위험 제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인성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 학교폭력 대응 안전인프라 확충, 피해학생 보호 치유 및 가해학생 선도, 사회적 대응체계 구축 등 4개 분야의 8개 추진과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김병삼 부시장은 “지역사회 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청소년 관련 기관과 단체가 적극 협력해나가자는 의미에서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향후 학교폭력 피해학생 구제를 위해 청소년안전망실행위원회를 구성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긴급사례 회의를 통해 지속적이고 중장기적인 구제 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