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이천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6월 14일부터 25일까지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헬스케어 사업’대상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스마트폰과 활동량계(스마트 밴드)를 통해 수집된 정보로 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등 전문가들이 모바일 어플을 통해 6개월 간 맞춤형 건강 모니터링과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이천시 거주자(직장인) 중 대사증후군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이며, 질환을 진단 받지 않거나 약물 처방을 받지 않은 성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은 건강위험요인 항목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이며 위험요인이 많은 대상자가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4일부터 이천시 보건소 홈페이지[이천시보건소-알림사항-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신청]에서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유선문의는 아래의 번호에서 가능하다.(☏644-4058, 4055)

이천시보건소장(진성동)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생활 속 건강개선 실천을 향상시켜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