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1년 사회적 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
상태바
파주시, 2021년 사회적 경제기업가 양성교육 개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개선 및 역량있는 사회적 경제기업가 양성을 위한 ‘2021년 파주시 사회적 경제기업가 양성교육’을 지난 18일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모집한 교육 신청자 40명을 대상으로 서영대학교 미래평생교육원에 위탁해 오는 9월 28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지난 18일에는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했고 앞으로 총 5개 과정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한다.

먼저, 기본과정은 7월 말까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10시 ▲사업계획서 구상 및 설계 ▲사회적 경제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경기도 창업오디션 기초준비 등 총7회에 걸쳐 진행하게 된다. 심화과정은 8월부터 9월 말까지 ▲아이템 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 ▲경기도 창업오디션 출전준비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공전략 ▲창업분석 및 창업컨설팅을 소그룹별 지도교수와 1대1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오프라인 교육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구축한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만큼 교육생들의 안전과 편의, 현장감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희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에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 등 파주시의 사회적 경제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