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바닷가 블랙홀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대책
상태바
부산 수영구, 바닷가 블랙홀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대책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18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통제구역 지정확대, 경고방송 등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예방
코로나19에 바다로 몰리는 낚시꾼들 사고예방 대책으로 모범사례 제시
(사진제공:수영구) 삼익비치 방파제 휀스
(사진제공:수영구) 삼익비치 방파제 휀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에서는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낚시 통제구역 지정및확대, 경고 방송, 경고판 및 안전 휀스 설치 등으로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위험 요인을 제거하는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지난 17일(월) 밝혔다.

테트라포드는 파랑과 해일로부터 방파제를 보호하는 중요한 콘크리트 구조물로 물고기의 은신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낚시인의 출입이 빈번한 편으로 자칫 잘못하여 추락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어 ‘바닷가 블랙홀’이라 불릴 정도로 늘 위험이 상존하는 곳이다.

(사진제공:수영구) 부산횟집 앞 경고판
(사진제공:수영구) 부산횟집 앞 경고판

수영구에서도 사고의 주 요인들인 낚시행위, 기념사진 촬영 등을 위한 테드라포드 출입 금지를 위해 민락항과 남천항 테트라포드 구역에 낚시통제구역 지정 및 확대, 지능형 CCTV 설치, 출입자 관리인력 배치를 통한 단속 등 테트라포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꾸준히 시행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CCTV 관제를 통한 테트라포드 출입자 경고방송 실시, 경고판 및 안전휀스 설치 등 적극적인 예방조치를 한 결과 출입자를 통제하는데 성과를 거두어 월 평균 300여건 실시되었던 출입자 경고방송이 지난해 12월부터는 월 평균 20여건 정도로 급격히 줄어들었고, 안전사고 위험을 크게 줄였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바다를 찾는 시민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테트라포드 추락 등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해왔던 그동안의 다양한 노력들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대책들이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