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코로나 이후 첫 공공기관장 참여 확대 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경북도, 코로나 이후 첫 공공기관장 참여 확대 간부회의 개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방향과 연계한 공공기관별 시책 적극 발굴, 주요 현안사항 보고 등
회의 후 미래이슈 대응 세미나 개최... 미래형 리더십과 지역발전 전략 모색

[경북=글로벌뉴스통신]경상북도는 지난 18일 도청 화백당에서 지난해 초 코로나19 발생으로 중단된 공공기관장 참여 확대 간부회의를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북도 산하 28개 공공기관장과 도청 실국장들이 모두 참석하여 도정 주요현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회의 이후에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미래이슈 대응 세미나를 열었다.

(사진제공:경북도)확대간부회의
(사진제공:경북도)확대간부회의

공공기관별 주요 현안사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안동문화관광단지 활성화방안 ▷한국국학진흥원은 소장 기록유산 활용 인공지능 기반사업 추진 ▷경북도립대학은 신입생 모집 총력 대응 ▷문화엑스포는 봄 패밀리 페스티벌 성공 개최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비대면 소비전환에 따른 온라인 판매역량 강화 ▷경상북도개발공사는 도청신도시 2단계 개발사업 추진현황 ▷대구경북연구원은 와이드밴드갭 반도체 생태계 조성사업 연구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경북 웹툰 콘텐츠 해외 진출 ▷환동해산업연구원은 염지하수 산업화 육성 추진 ▷여성정책개발원은 양성평등정책 실효성 강화 등에 대해 보고하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철우 도지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변화해야 한다. 도정방향도 연구중심 도정으로 추진하고 있으니 현장에 있는 공공기관장들도 늘 연구하고 새로운 정책을 과감하게 시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4월 26일 전국 최초로 도내 12개 군의 ‘사적모임 금지’ 시범해제를 시행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방역은 철저히 하면서 규제를 풀 것을 풀어 지역경제와 민생을 살려야한다. 공공기관장들도 도민들의 어려움을 잘 살펴 기관별 특성에 맞는 민생살리기 시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이슈 세미나에서는 정기준 포스텍 박태준 미래전략연구소 리더십 센터장이 ‘미래형 리더십과 지역발전 전략’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등의 기술발전 가속화에 따라 새롭게 요구되는 리더십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