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정보화 교육’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상태바
‘구민 정보화 교육’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1.05.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각지대 없는 정보격차해소 교육 실시를 위한 기초조사 진행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5월 31일(월)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구민 정보화 교육’ 수요 파악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사진제공:금천구)구민 정보화 교육 온라인 설문조사
(사진제공:금천구)구민 정보화 교육 온라인 설문조사

구는 정보화 역량 강화가 필요한 교육 대상과 필수 교육과정, 효과적인 교육 주기 등에 대해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다양한 의견을 수렴, 향후 ‘구민 정보화 교육’의 운영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응답자가 수강을 원하는 과정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과정 편성 시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설문조사 진행 기간 중 금천구청 홈페이지(https://www.geumcheon.go.kr) 메인페이지의 배너를 통하거나, ‘참여소통 > 온라인설문’ 메뉴로 직접 접속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한편, 구는 현재 만 55세 이상 구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정보취약계층 대상으로 온라인 구민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구민 정보화교육 콜센터(☏02-2627-11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정보격차해소 교육을 실시하는데 있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의견을 여쭙고자 하오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홍보디지털과(☏02-2627-111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