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기적의도서관, “1일 1환경 1챌린지!!!”
상태바
김해기적의도서관, “1일 1환경 1챌린지!!!”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18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1일1환경1챌린지'
(사진제공:김해시) '1일1환경1챌린지'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 ‘환경의 날’(6.5)이 있는 6월 한 달간 매일 환경을 위한 실천을 이어가는 “1일 1환경 1챌린지”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20팀의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만든 네이버 밴드에서 진행될 이번 도전은 가족이 스스로 한 달 동안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매일 짧은 글과 사진으로 미션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양치컵 사용하기, 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장바구니 이용하기, 배달 음식 주문시 일회용 수저 받지 않기, 작아진 옷이나 쓰지 않는 장난감 나눔하기, 전기 아껴쓰기 등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할 수 있는 일들로 도전할 수 있다.

도서관에서는 챌린지 기간 동안 제목을 듣는 것만으로도 다시 한 번 ‘환경’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수 있는 책을 매일 한 권씩, 총 30권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2021년 ‘환경’을 주제로 매 달 책읽기와 토론을 펼치고 있는 김해기적의도서관의 ‘좋은 아빠 모임’ 회원들도 챌린지 도우미로 밴드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도 도서관 2층 자료실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책 추천 “ㅊㅊㅊ코너”를 통해 “나를 구하고 지구를 구하는 재미있는 책 모음”, “기후위기, 뭐가 문제야?”라는 테마로 총 8권의 도서를 선보이며, 온라인으로 접속가능한 ‘분리수거력 레벨 테스트’를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 달 동안 김해기적의도서관과 함께 지구를 구하는 도전을 이어갈 20팀의 가족은 5월 18일(화)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참가신청할 수 있다.

담당 사서는 “이상 기온, 황사, 미세먼지, 잦은 태풍.. 등 이제 ‘기후위기’를 너무나 가깝게 체감하게 된 시점에서, 작은 노력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꾸준히 계속하는 것이 의미있다고 판단하여 도서관이 환경 운동에 관한 동기부여와 실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1일 1환경 1챌린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와 김해기적의도서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