商議-동덕여대, '中企 청년취업 인턴제 활성화' MOU
상태바
商議-동덕여대, '中企 청년취업 인턴제 활성화' MOU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3.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오른쪽)과 김영래 동덕여대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 구직난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대한상의와 동덕여대가 손을 잡았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동덕여자대학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과 김영래 동덕여대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상의는 동덕여대측에 청년인턴 실시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청년인턴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위해 학교를 방문, 사전직무교육과 정규직전환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덕여대 역시 학교홈페이지에 청년인턴 모집공고를 게시하는 등 청년인턴 희망학생 모집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한상의는 "중소기업 인턴근무 경험은 직무능력 개발과 경력형성 기회는 물론, 적성과 능력에 맞는 정규직 일자리를 찾게 해주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식이 중소기업 청년취업 인턴제가 더욱 활성화되고, 우수여성인력이 중소기업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대한상의가 광주, 대전 등 전국 40여개 지역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청년인턴으로 취업시킬 인원은 1만1230명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행중인 이 사업을 통해 대한상의가 취업시킨 인턴은 2만6000여명에 이르며, 정규직 전환비율도 지난해 기준 92%에 달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청년취업인턴제는 만 29세 미만의 청년들에게 중소기업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인턴채용 기업에는 80만원까지 임금의 50%를 6개월간, 정규직 전환시 월 65만원을 6개월간 연장 지원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