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1 ‘안심식당’ 신규업소 모집
상태바
김해시, 2021 ‘안심식당’ 신규업소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16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해시) 안심식당 지정스티커
(사진제공:김해시) 안심식당 지정스티커

[김해=글로벌뉴스통신] 김해시는 오는 31일까지 코로나19 예방 ‧ 확산 방지를 위해 식사문화개선 및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안심식당’ 200개소를 신규모집 한다고 밝혔다.

시는 작년 7월부터 안심식당을 지정 ‧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 말 기준 567개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하여 업소에 지원물품을 배부하고, 시 홈페이지 ‧ 검색포털사이트에 업소 안심식당 지정업소를 홍보하고 있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기 위해서는 일반 ‧ 휴게음식점 중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이면서,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비치 및 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소독 등 4가지 지정요건을 충족하여야 하며, 신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안심식당 지정스티커 제공, 지정요건(덜어먹기, 위생적 수저관리) 관련 물품지원 및 시 홈페이지 ‧ 검색포털사이트, 지도앱을 통한 홍보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김해시 홈페이지 공고 및 위생과 자료실에 공개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 위생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위생정책팀(☎ 055-330-088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심식당을 지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관심있는 영업주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