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구인기업과 구직자 사전 매칭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구인기업과 구직자 사전 매칭 채용박람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송파구청)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사진제공:송파구청)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4일 오후 3시부터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일구데이>를 개최한다.

<일구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다.

송파구는 지난해에도 총 3회의 <일구데이>를 개최하여, 60명이 일자리를 얻는 성과를 냈다. 특히 민간과의 협업 하에 정보보안 분야 우수기업을 발굴했고, SK인포섹㈜, ㈜안랩 등에 11명이 전문 직종으로 취업에 성공하였다.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생산, 피킹, 급식보조, 간호사 등의 분야에서 4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사전 매칭한 구직자 80여 명이 1:1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일부 희망자에 대해서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리모트미팅’을 활용해 비대면 화상 면접을 병행한다.

향후에도 송파구는 <일구데이> 참가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송파일자리센터에 구인·구직을 등록하고 취업 알선, 고용유지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3) 또는 송파일자리센터(☎02-2147-3680~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일구데이>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정책을 실시해 일자리가 창출을 통한 경제 활력도시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