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동그라미세상, 행복한 우리 발대식 진행
상태바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동그라미세상, 행복한 우리 발대식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05.13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동그라미세상, 행복한 우리 발대식 진행
(사진제공: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동그라미세상, 행복한 우리 발대식 진행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복란)에서는 2021.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지원으로 진행되는 다문화감수성향상 및 이주배경아동 돌봄안전망 구축 프로젝트  '동그라미 세상, 행복한 우리' 발대식을 진행했다.

동그라미 세상, 행복한 우리는 관모초등학교 3~4학년의 이주배경아동과 비이주배경아동들이 모여서 다문화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통합활동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 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어 글로벌시대에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할 계획이다.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이선화 사회복지사는" 본 사업은 2021년 4월~12월까지 진행되는 연간사업으로 참여학생들이 모여 발대식을 진행하였으며 발대식 마지막 활동으로 다문화수용성에 대한 사전검사를 통해 아이들이 생각하는 다문화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라며"군포시 산본1동의 아이들의 돌봄안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의 다문화인식개선활동을 통해 차별없고, 소외없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아이들이 먼저 인식을 바로하고, 나아가 어른들에게도 전달하여 인정많고, 따뜻한 산본1동 지역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매화복지관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