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협약 체결
상태바
김상돈 의왕시장,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협약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1.05.1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김상돈 의왕시장,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청) 김상돈 의왕시장,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 협약 체결

[의왕=글로벌뉴스통신] 김상돈 의왕시장은 11일 안양천 초화원(서울 구로구)에서 8개 지자체(경기 의왕․안양․군포․광명, 서울 구로․양천․영등포․금천)가 참여하는‘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8개 지자체는 ▲안양천 고도화 사업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안양천 장미․벚꽃 100리길 조성 ▲하천행정구역 경계조정 및 하천관리방안 협의․조성 ▲안양천 벨트축제 공동 추진 ▲안양천 수질개선과 위해 생물 제거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관련 8개 자치단체장 및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토부·환경부·지자체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안양천 고도화·명소화 사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오늘 협약 체결은 안양천 상류부터 하류까지의 생태복원 연속성 유지,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연결, 안양천 벨트 축제 공동 추진 등 지자체간 상호 긴밀한 협조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하천 유지관리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될‘안양천 종합관리 계획’을 마련한 아주 뜻깊고 의미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