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
상태바
충북도·청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12 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글로벌뉴스통신]충청북도와 청주대학교는 11일(화)오후2시 청주대 입학취업지원관 1층에서 종합적인 진로․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개소식을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은 재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공모 사업이다. 

지금까지 충북도는 대학일자리센터 공모사업으로 4개 대학(충북대, 세명대, 서원대, 한국교통대, 청주대)에 총사업비 78억원 투입해 대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및 일자리매칭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청주대는 금년도 공모사업에서 도내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2025년까지 총 10억원(국비 5, 지자체 2.5, 대학 2.5)의 사업비를 확보해 향후 5년간 사업을 운영한다.

주요사업내용으로는 취업에 꼭 필요한 입사지원서 작성방법과 면접요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무역량을 키우기 위한 실시간 라이브 자격증 취득강의 등을 제공한다.

한편, 고용부 공모사업에서 선정되지 못한 대학들에게는 대학생들의 일자리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2019년부터 도 자체사업으로 취업역량강화사업(매년 3개 대학 선정, 대학별 3,500만원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서동경 도 청년정책담당관은 “도내 대학들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 대학생들에게 취업역량 강화 및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 및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