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인문학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
상태바
전경련 인문학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1.05.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에서 찾는 기업의 생존전략

[서울=글로벌뉴스통신]경영경제교육기관인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에서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최고경영자를 20~25인을 대상으로 인문학 조찬 과정을 오는 6월 15일(화)부터 8월 31일(화) 06:50~09:00, 매주 화요일(총 10주)(7/27, 8/3 휴강)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 호텔에서 개강한다. 

이른 아침 경영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면서 비즈니스 네트워킹까지 가능해 바쁜 기업인들에게 최적화된 교육과정이다. 

전경련 인문학 최고경영자 과정은 많은 기업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비즈니스 미팅에서의 대화 소재를 풍성하게 하고, 사업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지난해 처음 개설되어 서양 근대 철학, 베토벤 음악사, 르네상스 미술을 다룬 바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 개강이다. 이번 과정은 정치 철학, 음악, 식문화 등을 주제로 매주 화요일 10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근대 정치학의 고전인 마키아벨리 군주론을 김경희 이화여대 교수가 3주에 걸쳐 강연한다. 근대 정치학 고전을 통해 현대 정치의 리더십을 재해석할 예정이다. 

이어서 대표적 클래식 음악평론가인 홍승찬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와 함께 ‘카라얀’과 ‘번스타인’과 같은 세계적 지휘자들이 어떻게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었는지에 대해 리더십 관점에서 그 뒷얘기를 살펴본다. 

국내 최고 음식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주영하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 명욱 주류문화 칼럼니스트와는 대한민국의 백년식탁, K-푸드, 전통주에 담긴 숨겨진 문화와 역사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전경련 사옥 입구 표지석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전경련 사옥 입구 표지석

전경련 인문학 광장 신청은 전경련 국제경영원 홈페이지(www.imi.or.kr)나 전화(02-3771-0118)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개강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