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10일부터 사적모임 인원제한 해제
상태바
영덕군, 10일부터 사적모임 인원제한 해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1.05.1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청 전경
(사진: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청 전경

[영덕=글로벌뉴스통신]영덕군이 10일부터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된다. 핵심은 기존 적용하던 ‘9명부터 사적모임 금지’해제했다.

이로써 영덕군은 사적모임 기준이 1단계 방역수칙인 ‘사적모임 자제’가 적용된다.

이는 영덕군에서 지난 4월16일 36번 확진자(해외입국자) 발생 이후 현재까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고, 지난 2주간 적용된 ‘9명부터 사적모임 금지’ 방역수칙이 큰 문제없이 정착되면서 안정적인 방역관리상황이 유지됐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한 경북도 내 12개 군 지역 중에서 이번에 영덕군을 포함해 11개 군 지역에서 사적모임 기준이 완화됐다.

다만,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가운데서도 세부시설별 자율·책임을 바탕으로 시설별 관리자들은 출입자명부 관리,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자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수칙은 준수해야 한다. 영덕군은 사적 모임 완화로 코로나19가 확산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점검 및 지도를 이어 나간다.

사적 모임 제한 완화와 별도로 영덕군은 종교 활동 중 예배활동을 제외한 모임, 식사, 숙박은 금지하며, 다중이용시설 내 발열체크기 설치 역시 지속적으로 권고하기로 했다.

이번 사적 모임 제한 완화는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주간 적용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전국적인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 우리군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 속에서 큰 위기 없이 잘 이겨내고 있다. 앞으로 중앙정부와 경북도 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우리군의 상황에 맞는 지역경기 활성화와 방역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 군민여러분들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방역수칙 준수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