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먼저 미래로’ 부산미래혁신위 해단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부산 먼저 미래로’ 부산미래혁신위 해단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5.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미래혁신위 해단식
(사진제공:부산시) 부산미래혁신위 해단식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청 대회의실에서 10일 오후 2시 30분에 부산미래혁신위원회 해단식과 백서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하태경 미래혁신위원장을 비롯한 혁신위원, 김선조 부산시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미래혁신위 활동과 의미를 정리하고 지난 4월 12일부터 3주간의 활동 내용과 성과가 담긴 백서를 부산시에 전달했다.

‘미래혁신백서’에는 AI‧청년‧국제화 분야 등 미래혁신위가 확정해 제안한 40여 개의 미래혁신 과제가 총망라 되어 있다. 혁신위는‘부산 먼저 미래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이라는 박형준 부산시정의 도시 비전과 6개 도시목표도 제안했다. 또한 박형준 시장의 공약과 연계한 도시목표별 부산혁신과제 147건이 함께 실려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미래혁신위원회 활동 내용과 성과가 담긴 백서를 박형준 시장에 전달
(사진제공:부산시) 부산미래혁신위원회 활동 내용과 성과가 담긴 백서를 박형준 시장에 전달

부산시는 미래혁신위 제안을 바탕으로 내게 힘이 되는 행복도시 ▲초광역 경제도시 ▲산학협력 혁신도시 ▲AI기반 스마트도시 ▲저탄소 그린 도시 ▲문화관광 매력도시 6개 도시목표를 확정했다. 동남권 메가시티를 넘어 영남권 초광역 경제벨트 조성 의지를 재확인하고 이를 위한 초당적 협력을 다짐한 것도 미래혁신위의 성과로 꼽힌다.

백서를 받아본 박형준 시장은 “미래혁신위의 제안에는 미래를 열 수 있는 정책이 집약되어 있다”고 말하며 무엇보다“도시비전은 시대와 방향이 맞아야 하고 허황되지 않아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혁신위가 제안한‘그린스마트 도시’ 비전은 내가 생각해 온 이상이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하태경 위원장도 “미래혁신위의 제안은 부산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과제”라고 자평했다. 특히 하위원장은 박형준호 출범 6개월이 되는 시점에 혁신위 제안 과제와 부산시정혁신이 잘 실현되고 있는지 중간점검을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정치계‧학계‧문화계‧여성계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부산미래혁신위원회 활동은 오늘 해단식과 백서 전달식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추후 간담회 형식 등을 통해 미래혁신위 제안 과제 실현 방안에 대한 혁신위원 및 현장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